육아빠 생존하다

다이어트 확실한 동기부여

행복한손군 2012. 6. 15. 00:34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례들을 분석해보자!!!

공통점은 무엇일까?

성공한 다이어트 사례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것은 다이어트에 대한 확실한 목표와 동기 부여가 있었다는 점이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늘 당신에게 다이어트를 위한 확실한 목표가 있는지 생각해 보자....

내가 체중을 줄이지 않은면 안되는 절박한 이유는 내가 뚱뚱한 사람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게 다이어트와 무슨 상관이냐고? 내가 그만큼 뚱뚱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뚱뚱한 사람을 실어 한다는게 어쩌면 외곡된 시각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우선 뚱뚱하면 몸이 무거워진다. 그리고 무거워진 몸은 움직이는 것을 귀찮아 하게 된다.

움직이는게 귀찮아 지면 사람은 개으르게 변하고, 개을러지면 곧 그 인생은 망하게 된다..가 나의 생각이다..

그런데 내 배가 손에 잡힌다.

 

비만도 계사기를 돌려보자...

 

이런 젠장할 BMI 지수 27.12로 경도비만이라고 나온다....

 

그렇다 이런 이유로 내가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굳이 이렇게 공개적으로 글을 쓰고 있는 것이다. ㅎㅎ

 

자 본론으로 다시 돌아가자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절박한 이유가 필요하다..

그리고 이 이유에서 만들어낸 적절한 목표를 만들자. 이 목표가 달성 될 때마다 자신감은 늘어 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다음 주위 환경이나 생활 습관의 변화, 가족들의 적극적인 돔움을 요청해라.

내가 지금 미친척하고 글을 쓰고 있는 것처럼..  ^^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생각과 한 순간의 감정만으로는 절대로 성공 할 수 없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경험한 바일것이다.

 

 

결국 다이어트의 성공은 스스로의 마음자세인 것이다.

활실한 목표와 체계적인 계획 그리고 그것을 받쳐줄 확실한 동기 부여가 다이어트의 성공을 만들어 낸다.

이제까지 "나 오늘부터 다이어트야!!"라고 말하던 나의 모습을 버리자.

주변사람에게 도움을 청하자...  정신적 스트레스를 주는 악행이 아니라.

식사 조절을 위한 배려 같은 사소한 것부터 말이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스스로를 채찍질 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자... ^^

 

 

다이어트 6일째

걷기 : 3km

몸무게 : 84kg

특징 : 2kg 빠졌던게 다시 돌아왔다. 어제는 치킨에 맥주, 오늘은 저녁식사로 콩국수를 먹었다.

        조식과 중식은 최대한 조절하려 하는데 저녁식사때 자구 넘어진다.. ㅡㅡ; 힘내자 손군 ^^

 

 

'육아빠 생존하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방통행  (0) 2012.06.16
다시 뛰자  (0) 2012.06.16
다이어트 삼일째 전차를 만나다  (0) 2012.06.12
공평동 꼼장어  (0) 2012.06.12
몸이 허할땐 삼계탕!!  (0) 201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