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에게는 필수인 SNS,
직장인들도 사이드 프로젝트나 앱테크를 위해 SNS를 활용한다.
바로 수입이 생기기 때문이다.
애드포스트
애드포스트(https://adpost.naver.com/)는 공식 서비스입니다.
블로그에 콘텐츠를 발행하는 창자자들과 광고주들을 연결하여 매달 수입을 입금해주는 방식
블로그 이용자가 포스팅 중간의 광고를 클릭하면 일정금액이 정립
매달 25일 정산, 5만 이상 정립시 정산하고 이하인 경우 다음달로 이월 정산 된다.
광고의 성질(포스팅 키워드)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이용하여 애드포스트마느오로 큰 수익을 거두는 블로거들이 많이 있다.
많은 포스팅과 양질의 포스팅으로 달라질수 있다.
체험단+원고료
맛집, 화장품, 가구, 소소한 제품부터 호텔 이용권, 전시 티켓 등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다.
제품만 제공받거나 원고료까지 받기도 한다.
업체는 방분자 수 블로거의 영향력등을 고려 원고료를 지급한다.
체험단 활동 방법
- 내 이메일이나 쪽지로 받은 의뢰를 수락하여 진행
- 브랜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체험단 신청
- 체험단 웹사이트에 가입 원하는 체험단 신청
체험단 웹사이트
레뷰 https://biz.revu.net/local/
리뷰 플레이스 https://www.reviewplace.co.kr/
서울오빠 https://www.seoulouba.kr/
디너의 여왕 https://dinnerqueen.net/
모두의 블로그 https://modublog.co.kr/
파인앳플 https://www.fineadple.com/
구구다스 https://99das.com/amz/main/index.do
에코블로그 https://echoblog.net/
리얼리뷰 http://www.real-review.kr/
똑똑체험단 https://ddoking.modoo.at/
'블러그 체험단'으로 검색
광고성 포스팅 대행
체험단과는 다르게 사진과 원고를 제공받아 블로그에 글일 올리는 형식
원고료는 5,000원~50,000원 사이
방문자 수가 많지 않아도 의뢰가 들어온다.
블로그를 저품질로 만들 수 있기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다.
사업체 블로그 대행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고 블로그의 생리를 잘 하는 경우....
내 블로그를 잘 키운 뒤에 블로그를 포트폴리오처럼 사용하고
기업체들의 블로그를 대신 운영해 주는 것입니다.
크고 작은 기업들의 블로그는 내부 마케팅 부서가 있더라도 외주를 주는 경우가 많다.
전문 대행업체나 개인 블로그 들에게 직접 맏기기도 한다.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자료를 정리하여 키워드와 본문을 만들어가면서
하나의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것이다.
전문성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시간 투자와 적절한 요령이 필요하다.
공동구매 진행
제품을 제공해 줄 테니 체험해본 후에 괜찮을 경우 공구를 진행해 줄수 있냐는 의뢰를 받게 된다.
내 블로그의 성향과 맞는 제품인거나 공구를 진행하는 데 걸림돌이 없다면 해볼 수 있다.
판매가의 약 10%~15%를 취하게 된다.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사이트에서도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저은 공구 진행을 위해서는 사업자 등록이 필수다.
-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얻을 경우 사업자 등록
- 업종코드 : 525104
- 업태명 : 도매 및 소매업
- 세분류명 : 통신 판매업
- 세세분류명 : SNS마켓
추가로 SNS마켓은 현금영수증 의무발행 업종
10만원 이상의 현금거래시에는 의무적으로 현금영수증 발행
미 발행시 미발행액의 20%의 가산세를 세금으로 내야한다.
제휴 마케팅
가장 잘 아려진 방식의 예로 쿠팡 파트너스가 있다.
이외에도 에어비앤비 등 여행사이트나 마켓컬리, 아이허브, 네이버페이 등
추천 아이디 공유로 인한 수익 창출도 있다.
쿠팡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그 물건을 블러그에 소개하고,
구입으로 이어지는 링키를 삽입하고, 구입으로 이어질시 수수수료 지급
내가 직접 사용하지 않은 상품을 추천시 블로그 지수를 떨어뜨릴 수 있다.
국내 여행 체험 및 팸투어/ 해외여행 원정대
여행 후기를 작성하는 조건으로 진행하는 여행 체험단 활동이다.
체험단 대행업체를 비롯, 항공사나 여행사, 여행잡지, 호텔 등에서 진행
한국관광공사아 해외 관광청 같은 관공서에서도 진행한다.
네이버 여행+ https://blog.naver.com/the_trip
네이버 여행 콘텐츠 프로바이더를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s://blog.naver.com/korea_diary
한국관광공사 SNS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한국관광고사 인플루언서 기자단 '다님'을 선정한다.
EBS 세계태마기행 https://blog.naver.com/ebstheme
여행기 공모전, 여행 도서 증정 이벤트 등을 제공합니다.
체코 관광청 https://blog.naver.com/cztseoul
체코 관련 선물을 본내주거나, 체코 요리 체험에 초대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두바이 관광청 https://blog.naver.com/dubaitourism
매 월 챌린지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소통합니다.
KLM 네델란드항공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flyklm
항공권 이벤트, 책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모스크바 관관청 https://blog.naver.com/discovermoscow
스위스 관광청 https://blog.naver.com/swissfrien
한달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수 1,000명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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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영. 한달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푸른향기(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