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가구되다/전원라이프

여주에는 쌀, 고구마 우리집 뒷산에는 맛있는 밤

행복한손군 2022. 9. 29. 07:30

 

쌀, 고구마 그리고 밤

 

 

여주에서 유명한게 뭐냐고 물어보면 쌀이라고 한다.

그리고 조금 더 아시는 분들은 고구마라고 하신다. ^^

 

 

우리 텃밭에도 고구마가 맛있게 익어서 수확만 기다리고 있는다.

뒷산에는 맛있는 밤들이 주렁주렁(과장)열리고 있다.

 

상구리 총무님께 밤이 많이 열린거냐고 물어보니

'올해는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수정이 덜 되어 별로 밤이 없어'라고 하신다.

 

벌써 귀촌 20년이신 총무님...

 

항상 귀한 지혜 감사합니다. ^^

 

 

 

잘익은 밤

 

'가시박' 덩굴

 

 

외래종 식물의 공격

 

 

원래 우리집 뒷산에는 칡덩굴이 많았다고 한다. 

 

내가 보기에도 여름까지만 해도 칡덩굴이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가을이 되고 밤을 언제 수확하러 가나... 하고 고민할 때쯤....

 

 

 

'가시박'이라는 외래종 덩쿨싱쿨이 점령해 버렸다..

 

 

 

 

 

 

 

3시간의 예초작업

 

 

저 덩굴을 그대로 지나갈 수 없으니 예초기를 집어 들었다. ^^

 

예초기를 들고 3시간을 사투한 끝에!!!!!

 

드디어 뒷산 밤 따러 가는 길을 개척했다. ^^

 

 

 

 

 

 

밤 줍기

그래도 3시간의 사투를 벌였지만

 

가족들이 즐거워하니 보람 있다. ^^

 

 

 

 

아직 이른 밤 수확

 

 

아쉬운 건... 아직 밤들어 덜 여물었다.

 

아마도 다음 주쯤이면 풍성하진 못하지만 즐거운 밤 수확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

 

 

 

 

이사 잘 왔다. 

 

 

내 너를 보기 위해 3시간 사투를 벌였다!! ^^

 

도시에서 살면서 생각지도 못했던 밤 줍기.

아이들이 밤가시에 찔리면 어쩌나 걱정보다.....

어떻게 하면 밤에 찔리지 않고 밤을 주울 수 있는지 가르칠 수 있는 게 너무 좋다. 

 

보호하기 보다 안전하게 즐겨 줬으면 좋겠다. 

 

 

이사 잘 왔다. ^^

 

 

이제 여주에는 쌀, 고구마에 우리 집 뒷산 밤도 사랑해 줘야겠다 ^^

'나무 가구되다 > 전원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나무를 옮겨 심었다  (0) 2023.08.25
강아지 가족을 찾습니다.  (0) 2023.01.13
여주 새로운 집으로 이사  (0) 2022.09.24
22년 수영장  (0) 2022.09.24
상구리 마을투어  (0) 2022.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