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가구되다/만들어지다

집진실 만들기 3일차 - 포천나눔목공소

행복한손군 2020. 6. 9. 00:24

포천 나눔목공소는 8월 개관을 목표로 오늘도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전기가 들어오고, 기계가 들어오고, 에어컨이 설치되고, 물도 나오고....

 

이제 하드웨어는 갖춰졌으니 디테일한 것들을 만들어야합니다. 

 

 

 

 

만들기 첫번째는 비 맞으며 홀로 서있는 집진기에게 집을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주말을 잘 쉬고 집진실 만들기 2일 차입니다. 

 

지난 금요일에 벽체까지 올렸는데요....

 

오늘은 지붕을 마무리하는게 목표입니다. ^^

 

도면처럼....

 

건물 벽에 지붕 상을 고정해 줬고......  

서까래와 처마를 고정하는 부분도 만들어 줬습니다. 

 

이제 서까래를 가공해야 합니다.

 

 

 

목조주택 전문가분들은 계산기로 쉽게들 계산하지만...ㅎㅎㅎㅎ

저는 스케치업에서 치수를 대입해서 따야 하는 곳을 찾습니다.

 

 

 

 

 

 

 

 

혼자서 작업하다 보니 서까래나 장선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

 

 

 

 

 

 

 

하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서까레가 올라가고 나니 기분이 느~~므 좋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올해 들어 가장 더운 날씨라고 하네요..ㅎㅎㅎ

 

점심 먹고서 작업하는게 두려울 정도였습니다. 

 

앞으로 연일 더운 날씨가 계속될 텐데 걱정입니다. ^^

 

 

내일은 지붕 마무리와 벽을 마감하고......

문을 만들 수 있겠죠?? ^^

 

 

 

오늘 완료한 일

1. 지붕을 올리기 위해 장선 걸어야하고....
2. 실리콘 1차 방수작업
3. 합판으로 지붕 올리기..
4. 방수 비닐 덮기.
5. 방부목으로 지붕 마감하기...(해야랄까??)

 


내일 할일...

1. 방수 비닐 덮기.
2. 방부목으로 지붕 마감하기...(해야랄까??)
3. 벽 합판대기...
4. 비닐로 1차 방수 작업...
5. 문 만들기...
- 문틀 제작
- 경첩 설치

6. 방부목으로 벽 마감하기...